[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IPTV와 LTE 태블릿 기능을 동시에 갖춘 ‘지니TV 탭 2’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니TV 탭 2는 집 안의 KT 와이파이(WiFi)를 통해 IPTV 서비스(실시간 채널 시청, VOD 다시보기, 키즈랜드 등)를 제공하고 밖에서는 태블릿으로 LTE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단말이다.KT는 가족 간에 시청하고자 하는 콘텐츠가 달라 집 안에서도 나만의 TV가 따로 필요한 경우와 집안·밖에서 자유롭게 어린 자녀의 키즈콘텐츠 시청을 돕는 학습 기기가 필요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IPTV를 전면 개편한다. KT는 4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IPTV 서비스 ‘올레 tv’를 ‘지니 TV’로 새롭게 개편한다고 밝혔다.KT는 이날 서비스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지니 TV’를 발표했다. ‘지니뮤직’, ‘KT스튜디오지니’, ‘미디어지니’에 이어 IPTV 서비스에도 지니 브랜드를 통일성 있게 적용해 그룹사 간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설명이다.KT의 IPTV 서비스 개편에서 가장 큰 변화는 ‘미디어포털’의 도입이다. 미디어 포털은 모든 콘텐츠를 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와 KT스튜디오지니가 AMC네트웍스, AMC스튜디오와 콘텐츠 제휴 협력 및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AMC네트웍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케이블 채널 사업자로, ‘워킹 데드’를 비롯한 유명 오리지널 드라마를 제작한 AMC스튜디오를 산하에 두고 있다.업무 협약을 통해 KT와 AMC는 AMC스튜디오가 제작한 최신 오리지널 시리즈를 비롯한 AMC+(AMC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올레 tv 대표 월정액 서비스인 ‘프라임 슈퍼팩’에 국내 최초로 독점 서비스한다. 오늘부터 시범적으로 프라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 미디어그룹이 콘텐츠 공유 시스템 ‘G-Hub’를 활용한 최초의 그룹사 내 콘텐츠 공유 사례를 선보인다. KT스카이라이프는 국내 최대 키즈 콘텐츠를 보유한 올레tv 콘텐츠 ‘키즈랜드’를 스카이라이프에서 새롭게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키즈랜드는 오은영 박사가 추천하는 국내 대표 키즈 콘텐츠로 KT 올레tv에서 제공해왔다. 스카이라이프에서 제공되는 키즈랜드는 올레tv와 동일한 서비스 환경으로 구성된다. 콘텐츠 대부분을 올레 tv와 동일하게 제공할 계획이다.스카이라이프 키즈랜드 론칭은 G-Hub 시스템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7월 1일부터 KT 그룹사별로 각각 판매해 오던 실시간 방송광고 상품을 통합해 신규 상품으로 라이브 애드 플러스(Live AD+)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Live AD+’는 KT그룹의 실시간 방송 광고 상품으로 100여 개 실시간 채널에서 방송되는 각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에 약 2분간 영상 광고를 송출하는 상품이다. 주요 특징으로 ▲광고주가 희망하는 맞춤형 타기팅 광고 송출 ▲완전 시청한 건만 100% 과금 ▲다차원분석 통합분석 리포트 ▲실시간 모니터링 영상 제공 등이 있다.이로 올레 t
KT 영유아동 전용 IPTV 서비스 올레 tv 키즈랜드가 오은영 박사와 육아 고민을 나누는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키즈랜드 토크 콘서트는 다음달 22일부터 전국 6개 지역 ▲서울 ▲경기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서 ‘육아의 답, 마음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오은영 박사의 강연 및 즉석 Q&A 상담이 진행된다.첫번째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는 7월 22일 금요일 부산 KBS홀에서 개최되며,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K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개별 문자를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KT 영유아 전용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올레tv 키즈랜드가 수원KT위즈파크에서 야구장 캠핑 '키즈랜드 그라운드 캠핑'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키즈랜드는 영유아 육아 가족 고객을 겨냥해 올 3월부터 전국 8개 캠핑장과 제휴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을 진행하고 있다.이번 그라운드 캠핑엔 만 12세 이하 자녀를 동반한 KT 고객 60가족이 초청됐다. KT는 부산 사직구장에서 진행된 KT위즈의 롯데 자이언츠 원정 경기를 대형 전광판으로 중계해 단체 응원을 이끌었다고 전했다.또 KT위즈 응원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콘텐츠마켓2022(BCM, Busan Contents Market)’를 공식 후원하고, 그룹 내 미디어 계열사들을 모아 콘텐츠 마켓 행사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KT는 부산콘텐츠마켓2022(이하 BCM)을 공식 후원하고, KT그룹 미디어·콘텐츠 계열사인 KT스튜디오지니, skyTV(스카이티브이), KT알파가 홍보 부스에 참여해 자체 제작·투자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KT가 유통하는 오픈 주문형 비디오(VOD) 등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매장 내 TV를 활용해서 가게 홍보가 가능한 ‘TV 사장님 초이스’와 끊김없이 신용카드 결제기나 POS 이용이 가능한 ‘결제안심 인터넷’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KT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 가게 활성화에 꼭 필요한 홍보에 대한 니즈도 간편하게 해결해 드리고 통신만큼은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TV사장님 초이스와 결제안심 인터넷을 기획했다.TV 사장님 초이스는 소상공인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올레 tv와 함께 이용 할 수 있는 상품이다. 매장에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2002 월드컵 20주년 기념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이하 A매치)에서 활약할 ‘플레이어 에스코트’ 어린이 88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플레이어 에스코트는 경기장에 선수들과 함께 손을 잡고 나란히 입장하는 어린이를 말한다. KT는 대한축구협회의 후원사로 올레 tv 키즈 특화 서비스인 ‘키즈랜드’와 함께 2019년에 이어 2022년에도 A매치 플레이어 에스코트 어린이 선발을 맡았다.플레이어 에스코트 선발은 만 6세에서 10세 사이 자녀를 둔 모든 KT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T는 참여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다가오는 어린이날 백주년을 맞이해 국내 IPTV 1위 서비스 ‘올레 tv’와 온라인 서점 1위 사업자 ‘예스24’가 손을 잡고 오늘부터 5월 31일까지 ‘감정표현동화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감정표현동화 특별기획전은 올레 tv 키즈랜드의 전문 자문진이 선정한 ‘키즈랜드 동화책’을 예스24에서 실물 도서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감정표현동화 100선은 작년에 출시한 키즈랜드 동화책 시즌1 50편과 지난 2월 출시한 시즌2 50편으로 구성했다. KT 고객이 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2021년 3조 6000억원 수준의 그룹 미디어 매출을 2025년 5조원 수준으로 30% 더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KT는 KT스튜디오지니, skyTV와 7일 오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KT스튜디오지니의 콘텐츠 라인업부터 skyTV의 채널 리론칭(Relaunching)을 중심으로 한 KT그룹 콘텐츠 사업 성장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국현 KT Customer부문장 사장,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 윤용필 skyTV 대표 등 KT그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자사 IPTV 서비스 올레 tv에 유료방송서비스 최초로 한국 영화와 드라마 콘텐츠에 한글 자막을 직접 제작해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KT는 2016년 6월부터 시청각장애인 맞춤형 영화 VOD인 ‘배리어프리(barrier-free)’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처음 자막 서비스를 지원해 왔고 소외계층의 시청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ESG(환경·책임·투명경영) 활동으로 계속 이어왔다.최근에는 시청각장애인 외에도 자막 지원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육아나 수험생자녀를 생각하여 볼륨을 작게 틀 때, 주변 소음이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CJ ENM이 KT스튜디오지니에 100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실행한다. KT가 그룹 미디어·콘텐츠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CJ ENM과 콘텐츠 투자부터 제작, 편성, 유통에 이르는 콘텐츠 분야 협력에 나서는 것이다. KT는 CJ ENM과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이스트에서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윤경림 KT 그룹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 사장, 강호성 CJ ENM 대표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CJ E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미디어 서비스 우수 기업 발굴과 IPTV 기반 특화 서비스 확대를 위한 ‘올레 tv 서비스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KT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올레 tv를 통해 제공 가능한 앱·영상·커머스 등 사업 아이템 보유 기업 모집을 위해 마련됐으며, 창업 7년 이내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이면 참여 가능하다.KT는 이번 공모에서 ▲IPTV를 통해 제공 가능한 서비스 또는 사업 아이템을 상용 제공 중인 기업 ▲안드로이드 TV OS 기반 개발 및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올레tv 키즈특화 서비스인 ‘키즈랜드’를 통해 도서 및 유아교육 전문가가 엄선한 총 50여권의 동화책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 ‘키즈랜드 동화책 시즌2’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키즈랜드 동화책은 작년 ‘유명 작가 및 유아동 동화책 베스트셀러’ 테마로 처음 나왔고, 올해 두 번째 테마는 ‘감정 표현’이다. 이 테마는 아이의 정서 지능 및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쁨, 슬픔, 두려움 등 총 10가지 감정을 배울 수 있게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책들로 구성됐다. 또한 오은영 박사의 독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ABC 기반의 환경 디지털전환(DX) 플랫폼으로 친환경 생활공간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주도할 환경DX 원팀을 구성한다.AI 그린 생태계 환경DX 원팀 출범식은 KT 송파사옥에서 개최됐다. 환경DX 원팀은 환경분야 주요 기관들이 모여 공동 상품∙브랜드 개발 및 유통, 친환경 인증협력 등을 추진한다. 각 기관들은 탄소중립정책에 부합한 맞춤형 공간 실내환경 서비스로 ESG 경영과 환경분야 DX 추진에 앞장서는 것이 목적이다.환경DX 원팀에는 KT와 한샘, KOTITI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 계열 ‘더라이프’ 채널이 ‘내일은 영웅’ 후속으로 ‘내일은 영웅 - 깐부 위드(with) 박세리’를 6일부터 방영한다고 밝혔다.‘내일은 영웅’은 국내 최초 골프 오디션으로 지난해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1600만 회, 시청 시간 100만 시간을 상회하는 등 인기를 얻은 ‘더라이프’ 채널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이다.후속으로 선보이는 ‘내일은 영웅 - 깐부 위드 박세리’는 오디션에 출전했던 선수들과 연예인들의 동반 경기를 통해 시청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골프의 대중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박세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영유아동 전용 IPTV 서비스 ‘올레 tv 키즈랜드’ 서비스 약 3년 반만에 누적 이용횟수 25억회, 누적 이용 가구 수 총 6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국내 키즈 IPTV 중 가장 높은 수치다. 론칭 후 현재까지 매월 꾸준히 이용한 장기고객의 경우 그 수가 약 15만 가구에 달했다.KT는 키즈랜드의 주요 카테고리인 ▲영어놀이터(영어), ▲동화책장(독서), ▲자연백과(자연관찰) 각 분야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발표했다. 영어 동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어 교육 콘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1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6조 2174억원, 영업이익 382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62억원(3.6%), 영업이익은 884억원(30.%) 증가했다.별도기준 실적은 매출 4조 6647억원, 영업이익 25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42억원(3.2)%과 506억원(24.3%)이 증가했다. KT는 AI/DX, 미디어∙콘텐츠 등 플랫폼 사업과 5G, 인터넷, IPTV 등 기존 주력 사업의 균형 잡힌 성장이 3분기 실적